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메뉴

평생교육원소개 메뉴 CEO 과정 메뉴 특별과정 메뉴 일반과정 메뉴 자격증과정 메뉴 학점은행제 메뉴 외부위탁교육사업 메뉴 등록안내 알림마당 메뉴 열린마당 메뉴
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당신만의 특별한 교육! 동원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이루어드립니다
전문교육
  • [강의신청] > 결제진행 > 강의신청 완료
  • ▶ 부동산경매(기초)
    이전으로
    프린트
    수강신청 마감
  • 시수 30시간 교육기간 2020-09-17 ~ 2020-11-26
    교육목적 법적사고방식을 키워 부동산경매 권리분석과 투자금회수 등 현금화하는 능력을 기른다.
    강의특징 권리의 발생돈권리 안돈권리, 권리의 침해, 청구권의 행사, 보전처분(가압류, 가처분), 본안소송, 강제집행



    - 최정현 -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부동산경매연구소 특수물건 경매 강의
    실습비 0 원 재료비 0 원
    교재명 저자
    출판명 출판사
  • 1 법적사고방식을 키워 부동산경매 권리분석과 투자금회수 등 현금화하는 능력을 기른다
    2 부동산경매절차를 이해하여 매각물건을 취득하는데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다.
    3 토지와 건물의 형태별 종류를 구분하고 가치있는 매각물건을 고르는 능력을 키운다.
    4 어려운 집합건물을 총체적으로 정리, 학습하여 다양한 매각물건을 분석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5 부동산경매에서 취득할 매각물건의 하자가 있는지 명확히 구별해내고, 하자를 극복하는 방법, 향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물건인지 가려낸다.
    6 임차권을 분석하여 경락으로 임차권이 인수되는지 소멸되는지를 가려 입찰가를 결정하는 능력을 기른다.
    7 건물인도청구권의 행사로 보전처분과 본안소송, 그리고 인도집행 절차를 이해한다.
    8 실제 건물인도청구권의 행사방법으로 점유이전금지가처분신청서, 인도명령신청서, 건물인도청구 및 임료상당부당이득금반환청구소송의 서면을 작성해본다.
    9 보충강의 1
    10 보충강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