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간 | [화] 13:00 ~ 14:50 , 교육장소 : 강의실 | ||
시수 | 24시간 | 교육기간 | 2019-12-03 ~ 2020-02-18 |
교육목적 | 삶의 뒤안길 희노애락 속에서 진정한 힐링 방법을 착고 그것을 익혀 실생활 및 강사로서의 품위와 스킬을 익히고 창조적인 여가 활동을 찾고 연구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
강의특징 | 지도교수 남덕인 | ||
실습비 | 0 원 | 재료비 | 0 원 |
교재명 | 저자 | ||
출판명 | 출판사 |
1 | /마음문 열기 자기 친구 소개하기 /레크리이션의 개요 및 자율 훈련을 방법 (아우토겐트레이닝) /레크리에이션과 자율훈련의 힐링의 공통점 찾기 |
|
2 | /웃음치료의 정의 및 역사 /웃음의 의미와 웃음의 종류 및 마인드. 스킬배우기 /웃는 얼굴 만들기 |
|
3 | /웃음과 이미지 메이킹의 상관관계 /브랜들 의미 /자신의 브랜드 만들기 /레크 댄스 배우기 |
|
4 | /웃음으로 알통 뇌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 뇌 = 노크리에이션 배우기 /하이컨디션 댄스 배우기 |
|
5 | /웃음과 다이어트 와의 상관관계 /웃음으로 부위별 다이어트 하기 /라인댄스 배우기 |
|
6 | /엣지 스마일 강사 만들기 프로세스 /웃음 강사의 스킬 및 SOPT 배우기 /포크댄스 배우기 |
|
7 | /노화 방지를 위한 웃음 치료 및 방법 /웃음 단지에 빠지는 방법 /도구을 이용한 웃음치료 및 레크리에이션 /에어로빅 |
|
8 | /엣지뇌 (건강한 뇌) 만들기 /치매예방 웃음치료 /두뇌체조 /뇌 에어로빅 |
|
9 | /웃음으로 nk 세포 활성화 하기 /신체 분위별 건강웃음 방법 /아,에,이,오,우 웃음기법 배우기(하,히,호,후를 이용한 웃음체조) /비언어적 소통의 웃음치료 /힐링댄스 |
|
10 | /뇌 미인 만들기 /동안 만들기 웃음 치료 /웃음 통한 힐링하는 생활방법 /웃음 콘테스트 |
|
11 | /치료 레크리에이션 /좌뇌, 우뇌, 깨우기 /우을증 예방 레크리에이션 |
|
12 | /웃음 속에서 21세기을 향한 마인드 찾기 /웃음 감성 서비스 마인드 /12주 총 마무리 |
|